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 새로움의 발견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공주 시장정육점식당’

by ohrosy39 2024. 3. 3.
728x90
반응형

사진1. 인근 주차장 백미고을2공영주차장
사진2. 공주 시장정육점식당 외관
사진3. 공주 시장정육점식당 내부


# 시장정육점식당

공주 육회비빔밥 맛집 ‘시장정육점식당’에 다녀왔다. 주차는 인근 공영주차장에 했었다. 식당 바로 앞에 ‘백미고을 2 공영주차장’이 있었다. 식당의 휴무는 매주 월요일, 화요일이라고 배너에 쓰여 있었다. 식당 안으로 들어서자 아늑한 느낌이 들었다. 규모가 크지 않았고, 층고가 높지 않아서인지 사람들과 테이블이 옹기종기 모여 있는 느낌이었다.

 

728x90

 

사진4. 식당 외관에 부착되어 있던 방송 출연 홍보물 (1)
사진5. 식당 외관에 부착되어 있던 방송 출연 홍보물 (2)

 
# 방송 출연 홍보물

식당 외관에 방송 출연 홍보물들이 있었다. TV조선의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tvN의 ‘놀라운 토요일’, KBS의 ‘생생 정보’, Jtbc의 ‘오늘 굿데이’, MBC의 ‘오늘 저녁‘에서 촬영을 다녀간 터였다. 유명세가 대단한 곳이구나 싶었다.

 

300x250

 

사진6.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 식객이 뽑은 진짜 맛집 200 책 표지


#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맛집

책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 식객이 뽑은 진짜 맛집 200‘을 찾아보았다. ’대전&충청도‘ 중 ’공주‘에 ‘시장정육점식당’의 내용이 있었다. 허영만님은 “양배추, 깻잎, 숙주나물, 당근, 잣, 김, 그리고 노란 밤과 육회가 어울려 입이 호강한다. 고추장을 적게 하여 재료의 맛을 살려준 섬세한 비빔밥이다.”라고 평을 하셨다.

 

사진7. 메뉴
사진8. 원산지 표시
사진9. 밑반찬
사진10. 육회비빔밥
사진11. 육회비빔밥을 맛있게 먹는 방법 안내
사진12. 고추장과 참기름
사진13. 육회비빔밥과 함께 나왔던 선짓국

 

# 육회비빔밥

육회비빔밥을 주문했다. 육회비빔밥의 가격은 15,000원이었다. 거의 주문하자마자 바로 갖다주셨다. 패스트푸드점의 햄버거보다 빠른 속도였다. 맛있었다. 야채들의 아삭한 식감이 좋았고, 견과류의 오도독 씹히는 식감이 재미있었고 맛이 고소했다. 밥을 다 먹을 때까지 숟가락에 늘 걸쳐져 있었던 육회의 양도 좋았다. 알밤 육회비빔밥, 가볍고 깔끔하고 건강한 한 그릇 음식으로 참 좋았다.

 

사진14. 한우갈비탕
사진15. 한우갈비탕의 고기

 
# 한우갈비탕

한우갈비탕은 아이를 위한 메뉴였다. 한우갈비탕의 가격은 16,000원이었다. 한우갈비탕은 대중적인 맛이었다. 적당히 간이 되어있었다. 그래서인지 8살 아이도 참 잘 먹었다. 밥 한그릇을 뚝딱 할 만큼. 다만, 예산의 갈비탕 맛집 ‘소복갈비’에 비해서는 아쉬운 맛이었다.


↓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 맛집 '공주 청양분식'

2022.09.19 - ['여행과 맛집' 새로움의 발견] - 공주 가볼만한곳, 공주 공산성 산책, 공주산성시장 내의 청양분식 잔치국수 먹기

 

공주 가볼만한곳, 공주 공산성 산책, 공주산성시장 내의 청양분식 잔치국수 먹기

1. 공산성 * 주소: 충남 공주시 웅진로 280 * 주차: 공산성 주차장, 무료, 주차 후 공산성까지 약 280m 도보로 이동 * 입장료: 어른 1,200원/청소년 800원/어린이 600원 6살 아이 행운이와 함께 공산성에

ohrosy39.tistory.com

 

↓ 인근 여행지 '공주한옥마을'

2020.12.02 - ['여행과 맛집' 새로움의 발견] - 공주 아이와 갈만한 곳-공주한옥마을, 역사체험놀이터에서 신나게 놀다

 

공주 아이와 갈만한 곳-공주한옥마을, 역사체험놀이터에서 신나게 놀다

고즈넉한 풍경에서 산책하기 좋은 은 입장료가 없습니다. 그리고 출입구 바로 앞에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가 편했습니다. 의 입구로 들어서자 공주시의 마스코트 '고마곰과 공주'가 반겨줍니다.

ohrosy39.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