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과 맛집' 새로움의 발견

남해 독일마을, <도이첸>에서 독일식 핫도그 맛보기, <창고형 주류마켓 밭>에서 독일 맥주 사기

by ohrosy39 2022. 8. 5.
728x90
반응형

도이첸 남해독일마을점

 

1. 도이첸 남해독일마을점

 

* 주소: 경남 남해군 삼동면 독일로 39(삼동면 물건리 235-7)

* 주차: 매장 앞 옥외 주차장

 

남해 독일마을에 갔다. 비가 왔던 터라 걸어 다니며 구경을 다닐 여유가 없었다. 지인들로부터 "독일마을은 예쁜 집이랑 상점들이 쭉 있는 정도다."라는 말을 들어서 사실 큰 기대가 없기도 했다. 그래도 남해에 왔으니 독일마을에 가보기라도 해야 할 것 같고, 독일마을에 왔으니 독일식 핫도그를 먹어봐야 하지 않을까 싶어 <도이첸 남해독일마을점>에 갔다.

 

도이첸 남해독일마을점 매장 내부 모습
도이첸 남해독일마을점 매장 내부 모습

 

먼저 카운터에서 주문을 하고 옆에 있는 카페 매장에 가서 먹을 수 있었다.

 

핫도그 중 (좌) 바비큐 (우) 오리지널

 

* 주문 메뉴

- 오리지널 세트 8,200원

- 바비큐 세트 7,700원

 

<도이첸>은 정통 독일식 핫도그 카페로서 프랜차이즈이다. 메뉴 설명에 "잡육을 사용하지 않은 100% 국내산 돼지고기, 무색소, 무방부제, 무보존료"라고 되어 있었다. 그래서였을까. 혹시 자극적인 맛이면 어쩌지 걱정했는데 생각보다 담백한 맛이었다. 맛있게 잘 먹었다.

 

창고형 주류마켓 밭

 

2. 창고형 주류마켓 밭

 

<도이첸> 맞은편에 <창고형 주류마켓 밭>이 있었다. 독일 맥주를 구경도 할 겸, 살 겸 가보았다. 매장에는 여러 가지 종류의 맥주가 있었다. 나는 독일 맥주는 마셔본 적이 없어서 독일 맥주에 대해 전혀 몰랐다. 나 같은 손님이 있어서일까. 매장에 각 맥주에 대한 상품 설명이 아래의 사진처럼 붙여져 있었다. 

 

슈무커 500ml 9,000원

 

나는 여러 가지 종류의 맥주 중 슈무커의 크리스탈바이젠, 헤페바이젠, 프리밧엑스포트를 구매하였고, 내가 구매한 맥주들의 상품 설명은 아래와 같았다. 독일 맥주에 대해 잘 모르더라도, 상품 설명을 보고 개인의 취향에 따라 구매하면 좋을 것 같다.

 

* 슈무커 상품 설명

맥주명 설명 내용
크리스탈바이젠 헤페바이젠을 필터링하여 효모를 여과시킨 맑고 깨끗한 밀맥주, 풍부하고 부드러운 크림거품과 과일향과 함께 톡 쏘는 청량감이 좋은 맥주.
헤페바이젠(밀맥주) 효모 함유. 풍부한 거품과 상면발효공법으로 만든 맥주. 필터링을 하지 않아 효모가 풍부하고 과일향과 함께 기분좋은 이스트향이 나며, 바바리아(뮌헨) 지방 전체 밀맥주의 85%를 차지하는 맥주.
프리밧엑스포트 진하지 않은 쓴맛과 위스키 향이 있어 맛있는 맥주. 전체적으로는 벨벳처럼 부드러운 거품의 밝은 황금색의 맥주. 수세기 동안 사랑받아 온 필젠맥주(라거맥주)보다는 향이 강하고 진함.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