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평범하디 평범한

5살 아이 식단, 5살 아이 반찬-8월, 차돌박이구이에 엄마는 요리박사가 되었다

by ohrosy39 2021. 9. 5.
728x90
반응형

 

↑ 메뉴: 찰기장밥, 된장국, 발사믹식초소스, 차돌박이구이, 숙주볶음, 명엽채볶음

 

이 날 행운이가 엄지를 치켜세우며 "엄마 요리 박사야."라고 하였습니다. 행운이를 키우는 동안, 행운이에게서 처음 들어 본 칭찬에 엄마는 어리둥절했습니다.

 

행운이는 차돌박이구이를 좋아합니다. 소고기를 좋아하기도 하고, 그 중에 얇아서 먹기도 편한 차돌박이를 좋아하는 것 같습니다. 소고기값이 올라서 자주 해주지는 못하지만, 맛있게 먹어주니 고마울 뿐입니다.

 

명엽채는 식품첨가물을 사용하지 않은 자연드림 <명엽채>를 사용하였습니다.

 

↑ 메뉴: 짜장밥, 콩나물국, 감자샐러드, 달걀후라이

 

5살 아이 행운이는 카레밥 보다는 짜장밥을 더 좋아합니다. 그래서 짜장밥을 종종 하는 편입니다. 저는 자연드림 <짜장가루>를 사용합니다. 달걀후라이는 행운이가 늘 좋아하는 반찬입니다. 감자샐러드는 행운이가 좋아하지 않는 편입니다. 그래도 맛 보라고 주었는데 역시나 먹지 않았습니다.

 

 

↑ 메뉴: 김밥

 

5살 아이 행운이는 김밥을 좋아합니다. 아이 한 입에 들어갈만큼 조금 작게 만들었습니다. 접시에 담기 무섭게 아이의 젓가락이 냉큼 김밥을 낚아갑니다.

 

재료 준비도 오래 걸리고, 김밥 싸느라 허리도 아프지만 아이가 잘 먹어주니 이 맛에 김밥 쌉니다.

 

↑ 메뉴: 카프레제 샐러드, 또띠아 피자

 

5살 아이 행운이는 종종 또띠아 피자를 만들어 달라고 합니다. 그리고 카프레제 샐러드의 토마토와 치즈를 참 잘 먹습니다. 저는 자연드림 <하먼자연치즈>를 사용합니다. 하먼자연치즈는 두툼하고 담백해서 맛있습니다.

 

 

↑ 메뉴: 찰기장밥, 꽃목살구이, 밤묵무침, 오이무침, 스테이크소스

 

세종시 싱싱장터에서 사온 꽃목살과 밤묵으로 해 먹은 밥상입니다. 꽃목살구이는 육질이 부드럽고 맛있었습니다. 밤묵은 푸딩처럼 아주 부드러웠고, 큰 풍미가 없고 담백했습니다.

 

↑ 메뉴: 흑미밥, 된장국, 멸치볶음, 가지전, 오징어볶음

 

5살 아이 행운이는 본래 된장국을 좋아하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요즘 조금씩 먹는 편입니다. 유치원 급식에서 종종 된장국이 나오기 때문에 덜 낯설어 하는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