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후기' 인생의 진리를 찾아서/한글 그림책

바바파파 어드벤처-세계와 동식물을 익히는 유아 창작동화 전집

by ohrosy39 2020. 12. 1.
728x90
반응형

바바파파 어드벤처 전권

 

<바바파파 클래식>에 이어 <바바파파 어드벤처>도 읽다

<바바파파 어드벤처>를 도서관에서 먼저 빌려 보았습니다. <바바파파 클래식>을 재밌게 잘 읽었던 행운이로서는 <바바파파 어드벤처> 또한 좋아했습니다. <바바파파 어드벤처>에서는 ‘로리타’라는 바바파파 가족과 함께 탐험을 떠난 개가 자주 등장하는데, 행운이는 특히 이 ‘로리타’가 말썽피우는 그림과 내용을 재미있어 했습니다. 그리고 1 페이지에 1~2 문장이 적혀 있어, 글밥이 많지 않아 편하게 읽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바바파파 시리즈는 5개의 시리즈로 구성되어 있으며, 1. 바바파파 클래식, 2. 바바파파 스페셜, 3. 바바파파 어드벤처, 4. 바바파파 코믹스, 5. 바바파파 사이언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바바파파 어드벤처> 구매 정보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피카소북>을 통해 구매하였습니다. 구매 가격은 198,000원 입니다. 상품 구성은 본권 52권, 워크북 52권으로 총 104권 구성입니다.

바바파파 가족과 함께 세계와 동식물에 대해 알아보기

<바바파파 어드벤처>는 바바파파 가족들이 세계 곳곳을 탐험하며, 각 여행지의 기후, 자연환경, 서식하는 동식물들을 소개해주고 그들과의 스토리가 내용으로 담겨져 있습니다.

<47. 아기 캥거루를 구하다>에서 “바바 가족은 오스트레일리아에 도착했어요. 저기에 캥거루가 있다.”는 내용을 통해 오스트레일리아에는 캥거루가 산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리고 “깜짝 놀란 아기 캥거루가 엄마 캥거루의 새끼주머니로 쏙 들어가 버렸어요.”라는 내용을 통해 엄마 캥거루에게는 새끼주머니가 있고 아기 캥거루는 이 새끼주머니 안에서 생활한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바바파파 어드벤처 18. 진흙에 빠진 날 뒷 표지


뒷 표지 그림을 통해 다음 책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각 권의 뒷 표지를 보면 그림이 있습니다. 이 그림은 다음 권의 첫 표지와 일치하는 그림입니다. 그래서 앞 권을 다 읽고 나면 뒷 표지를 통해 다음 권은 어떤 내용일지 호기심이 들게 합니다. 그래서 자연스레 다음 권을 가져와서 읽게 됩니다. 이를 통해 연결성 있는 독서가 가능합니다.

예를 들어 <18. 진흙에 빠진 날>의 뒷 표지를 보면 하마 그림이 있습니다. 그리고 <19. 하나 다리를 만들어요>의 첫 표지를 보면 똑같은 하마 그림이 있습니다. 그래서 <18. 진흙에 빠진 날>을 다 보고 나면 뒷 표지의 그림을 통해 다음 권인 19권에 대해 호기심이 듭니다.

 

 

책 불량에 대해 새로운 책으로 재배송 받다

 

<바바파파 어드벤처> 전집 중 한 권의 가장 뒷 페이지에 위 사진과 같은 불량이 있었습니다. 큰 불량은 아니지만 새 책을 샀음에도 불구하고 이와 같은 흠이 있는 것이 신경이 쓰였습니다. 그래서 판매자에게 이와 같은 불량이 발견되었으니 교환이 가능하냐고 문의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도서 제목을 알려드리자 새로운 책으로 재발송해주셨습니다. 친절하고 빠르게 재배송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