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 후기' 인생의 진리를 찾아서/영어 그림책

영어그림책 SPOON 을 소개합니다

by ohrosy39 2022. 12. 7.
728x90
반응형

SPOON 책 표지


1. 책 소개

'SPOON'이라는 책을 소개하려고 한다. 이 책의 지은이는 Amy Krouse Rosenthal(에이미 크루즈 로젠탈)이고, 그림을 그린이는 Scott Magoon(스콧 매군)이다. 이 책의 다른 시리즈로는 'CHOPSTICKS'라는 책이 있다.

 


2. 내용 소개

숟가락은 우울했다. 다른 주방 도구들에 비해 자신은 보잘것없다고 느꼈기 때문이다. 칼이 빵을 자르고 잼을 바르는 모습을 보니 말끔해 보였다. 고기, 샐러드, 케이크를 집을 수도 있고 스파게티 면을 말 수도 있는 포크의 모습을 보니 쓸모가 많아 보였다. 젓가락은 멋있고 이국적으로 보였다. 그런데 숟가락 자신은 그렇지 못한 것 같았다.

 

하지만 다른 주방 도구들은 오히려 숟가락이 운이 좋다고 생각했다. 칼은 모두들 자신을 심각한 것으로 여기는데, 숟가락은 두드리기도 하며 재미있다고 생각했다. 포크는 자신과 달리 숟가락은 계량을 할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했다. 젓가락은 자신들은 혼자 다닐 수 없는데 숟가락은 그럴 수 있어서 좋다고 생각했다.

 

또 엄마가 숟가락에게 알려주었다. 숟가락은 아이스크림에 다이빙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고, 시리얼 그릇을 쨍 울리게 하는 기분을 느낄 수 있고, 따뜻한 찻잔 안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은 숟가락만이 할 수 있는 것이라고 알려주었다. 그런 사실들을 깨닫게 되자 숟가락은 주눅 들었던 모습 대신 생기 있는 모습을 되찾았다.

 

300x250


3. 영어 단어

fancy 장식이 많은, 화려한, 근사한, 고급의
proper 예의 바른, 고상한
adventuruous 모험을 좋아하는, 대담한
a distant land 천애지각
bent out of shape 비틀거리는
get to ~에 도달하다, (사람, 일이) (어떤 단계에) 이르다
spiffy 말쑥한(지저분하지 않고 깨끗하다)
stir-crazy 감방 생활로 머리가 정상이 아닌(오래 갇혀 있거나 해서 화가 나고 미쳐 버릴 것 같은 상황을 표현)
get out 나가다
something else 굉장한(훌륭한) 것
at that/this very minute 바로 그/이 순간에도
easygoing 느긋한, 너그러운
headfirst 거꾸로
clink 쨍 울리다
snuggle 다가서다, 바싹 달라붙다, 기분 좋게 몸을 쉬다

 

SPOON 책 내용 중


4. 인상 깊은 그림과 내용

 

Spoon hadn't thought of it that way before.
He lay awake in bed for a long time.
His mind was racing...he felt so alive!

 

숟가락은 다른 주방 도구들과 자신을 비교했다. 그러면서 자신에게 없는 것만을 보았다. 하지만 다른 주방 도구들은 오히려 숟가락이 가지고 있는 것을 보았다. 또 스스로 돌아보아도 숟가락 자신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이 있었다.

 

나도 남과 나를 비교했다. 학생일 때는 나보다 공부를 잘하는 사람, 직장 다닐 때는 나보다 돈을 더 많이 버는 사람, 나이가 들어가니 나보다 젊은 사람을 나와 비교하게 되었다. 그 속에서 나의 결핍을 찾고, 그 열등감은 나 스스로를 다그치는 원동력이 되기도 하였다. 하지만 결핍 속에 있다 보니 마음이 공허했고 그 과정은 즐겁지 않았다. 설사 목표를 달성한다 하더라도 또 다른 나의 결핍을 찾고 다시 나를 다그치는 과정만 반복될 뿐이었다.

 

영어 그림책 'SPOON'은 나에게 귀감이 되어주었다. 나도 숟가락처럼 나만이 가지고 있는 강점을 찾고 싶어졌다. 그런데 나의 결핍을 찾는데에 익숙하다 보니 나의 강점을 찾는 것은 어째 좀 어색하다. 연습이 좀 필요할 것 같다. 나의 강점은 무엇일까?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