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지혜로운 살림살이

아이패드 멈춤 또는 아이패드 전원꺼짐 현상 문제 해결

by ohrosy39 2023. 6. 19.
728x90
반응형

아이패드 멈춤 또는 아이패드 전원꺼짐 현상
매뉴얼 상의 아이패드 전원 켜는 방법
매뉴얼 상의 아이패드 전원 끄는 방법

 
■ 아이패드 고장 : 아이패드 멈춤 또는 아이패드 전원꺼짐 현상
 
아이패드가 고장이 났다. 증상은 다음과 같았다. 나의 아이패드의 경우에는 배터리가 12% 남은 상황이었다. 그래서 충전기를 꽂아서 충전을 해두었다. 그러고 나서 약 30분 후 다시 살펴보니 전원이 꺼져 있었다. 상단 버튼을 길게 눌러서 전원을 다시 켜보려고 했다. 하지만 전원이 켜지지 않았다. 화면에 아무런 표시가 나타나지 않았다. 고장 현상은 '아이패드 멈춤' 또는 '아이패드 전원꺼짐 현상'이었다.
 

 

아이패드 멈춤 또는 아이패드 전원꺼짐 현상
아이패드의 음량 버튼
아이패드의 상단 버튼

 
■ 인터넷 검색을 통한 사례 조사 : 재부팅 시도
 
- 아이패드 재부팅 방법: 음량 업 버튼, 음량 다운 버튼, 전원 버튼 순서로 누름
 
나와 비슷한 사례가 있는지 해결방법은 무엇인지 알고 싶었다. 그래서 '아이패드 전원꺼짐 현상'으로 인터넷 검색을 해보았다. 1) 전원꺼짐 후 안 켜졌었는데 조금 있다가 켜졌다는 사례, 2) 온도가 낮으면 그럴 수 있다는 사례, 3) 서비스센터에 방문하여 재부팅 후 해결했다는 사례 등이 있었다.
 
우선 1)사례에 따라 '기다리기'를 해보았다. 약 36시간을 기다렸지만 여전히 전원이 들어오지 않았다. 2)사례는 적용되지 않았다. 지금은 6월이고 여름이라서 온도가 낮지 않기 때문이다. 3) 사례에 따라 재부팅을 시도해 보았다. 음량 업 버튼, 음량 다운 버튼, 전원 버튼 순서로 눌러보았다. 하지만 여전히 전원이 들어오지 않았다. 결국 서비스센터에 가기로 하였다.
 

300x250

 

출처: 앙츠 방문 예약 사이트
ANTZ 애플 공인서비스센터 앙츠 둔산


■ 앙츠애플 공인서비스센터 방문
 
- 상호명: ANTZ 애플 공인서비스센터 앙츠 둔산
- 주소: 대전 서구 대덕대로 219 갤러리아타임월드 EAST 5층(둔산동 1034)
- 사전 예약: 앙츠 사이트를 통해 예약 가능
 
애플 공인서비스센터인 앙츠에 방문하였다. 앙츠 대전 센터 중 하나는 둔산동에 있었고, 갤러리아타임월드 동관에 있었다. 앙츠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 후 방문하였다. 나는 평일 오전에 방문하였다. 대기 손님이 없었다. 그래서 예약이 무색하게도 바로 현장 접수 후, 바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었다.

 

테크니션님이 전원을 켜자 전원이 들어온 아이패드
정상 작동 중인 아이패드

■ 방문 상담 후 문제 해결

 

테크니션님은 1) 아이패드를 먼저 충전 케이블에 꽂았다. 2) 아이패드 재부팅 방법대로 음량 업 버튼, 음량 다운 버튼, 전원 버튼 순서로 눌렀다. 3) 그랬더니 아이패드 전원이 켜졌다. 정말 '미치고 팔짝 뛸 노릇'이었다. 테크니션님이 하신 조치가 내가 했던 조치와 다르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런데 내가 하니 안 됐고, 테크니션님이 하니 됐다. 테크니션님은 기기에는 문제가 없고, OS 문제이며, 렉 걸린 걸로 보면 된다고 하셨다. 납득이 100% 되지는 않았지만 아이패드가 정상 작동 중이라 돌아 나올 수밖에 없었다. 그런데 그동안 전원을 켜지지 않았어도 충전은 되고 있었던 모양이다. 이전에 배터리 잔량이 12%였는데 전원이 켜지자 배터리 잔량이 98%였다.
 

그림책 안녕, 블립 책 내용 중
그림책 안녕, 블립 책 내용 중

■ Unplugged

 

아이패드가 고장나자 내가 얼마나 아이패드에 의존하고 있었는지 알 수 있었다. 그림책 '안녕, 블립'의 책 내용 중에 다음과 같은 내용이 있다. '블립은 컴퓨터에 연결되어 매일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어요. 컴퓨터를 통해 새로운 것을 배우고, 재미있는 게임도 하고, 음악에 맞춰 신나게 춤을 추고, 가고 싶은 곳 어디든 갈 수 있어요.' 나도 다르지 않았다. 나는 아이패드로 세상의 정보를 얻고, 세상을 여행하고 있었던 것 같다. 그랬더니 아이패드가 고장 나자 매우 불편했고, 매우 스트레스를 받았다. 과연 이 상태가 건전한 것인가 싶을 정도로. 그림책 '안녕, 블립'의 블립처럼 때로는 언플러그드(Unplugged)인 상태를 보낼 줄도 알아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2022.05.04 - [일반 후기] -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와 애플 펜슬 2세대 구매 정보, 케이스와 액정필름 구매정보

 

아이패드 프로 11인치와 애플 펜슬 2세대 구매 정보, 케이스와 액정필름 구매정보

1. 나에게 애플이란? 빈센트는 오래 쓸 물건을 쇼핑하는 3가지 기준을 갖고 있다. 디자인이 좋을 것(물론 사는 사람의 안목이 있어야겠지만), 가격이 정직할 것(정직한 재료에 대한 가치), 오래 쓸

ohrosy39.tistory.com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