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blog.kakaocdn.net/dn/FAld6/btsIZXzzt92/AUykNB37XlXmWjRmWYplNK/img.jpg)
2024년 대전 유성구 어린이 물놀이장 5개 장소가 개장했다. 그 중 ‘복용근린공원’에 다녀왔다. 주소는 대전 유성구 복용동 568 이다.
![](https://blog.kakaocdn.net/dn/dL4yOI/btsI04RVzLC/JPMJ6oizPylKRjnIxkCwx0/img.jpg)
규모가 크지 않고 골목 안에 위치하고 있어 멀리서 보아서는 쉽게 알아차릴 수 없었고, 인근에 가서 보아야 물놀이장의 존재를 알아차릴 수 있었다. 그런데 오히려 규모가 작아서 많이 걸어다니지 않아도 되었고, 인적이 드물다보니 복잡하지 않게 놀기에는 딱이었다.
![](https://blog.kakaocdn.net/dn/bxpXLF/btsI0T328YT/vVWyVMCpxQKCc7q4VkYKAk/img.jpg)
풀은 총 3개였다. 한 개 풀에는 미끄럼틀이 있었다. 안전 요원이 질서 있게 관리를 잘 해주셔서 좋았다. 아이들이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올 때 아래에 다른 사람이 없는지 살핀 후 ”내려오세요.”라며 사인을 주었다. 그러면 위에 있는 아이는 한명씩 미끄럼틀을 타고 내려왔다. 아이들이 안전하게 물놀이 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s://blog.kakaocdn.net/dn/J81U7/btsIZQAxf8N/NmOTXJAS0KPMlxMKIl2c80/img.jpg)
한 개 풀은 수심이 70m인 풀이었다. 자유 수영을 할 수 있는 곳이었다. 어떤 날에는 차양막이 없었는데, 어떤 날에는 차양막이 생겼다.
![](https://blog.kakaocdn.net/dn/ciducv/btsIZm1ah8H/zSE1MVWwISchHL1axTCtaK/img.jpg)
한 개 풀은 유아용 풀이었고 얕았다. 어떤 날에는 물이 받아져 있고 운영을 했는데, 어떤 날에는 물이 안 받아져 있고 운영을 안 했다.
![](https://blog.kakaocdn.net/dn/qyc6C/btsI0zLyZIQ/ZEqRCTliu3XsNQY3s2gRQk/img.jpg)
공원 주변 둘레로 잔디밭과 나무 그늘이 있었다. 그곳에 삼삼오오 모여 돗자리를 펴고 자리를 잡는 편이었다. 규모가 작다보니 돗자리에 앉아서 물놀이장을 훤히 내려다볼 수 있어서 좋았다. 물놀이 시간 45분 후, 쉬는 시간 15분 동안 챙겨 온 간식을 먹었다. 고체력이 요구되는 날이니만큼 고카페인이 함유된 음료를 챙겨갔었다.
![](https://blog.kakaocdn.net/dn/bCPaAv/btsIZPO6t9F/GGwsbz5JVi5ILnqVGikubk/img.jpg)
공용 샤워실이 있었다. 물이 미지근한 편이라서 좋았다. 어떤 물놀이장의 샤워실은 물이 너무 차가워서 샤워를 할 수가 없었기 때문이다. 이곳에서 간단히 물샤워를 하고, 뒤쪽의 탈의실에서 환복 후 쾌적하게 귀가할 수 있었다.
![](https://blog.kakaocdn.net/dn/bpUOXx/btsI0TiGRfJ/VJ1YViXHuPkBHWOcYKNNh0/img.jpg)
![](https://blog.kakaocdn.net/dn/bXFYUM/btsI04YyAkI/orJdKpO5CxlT15Ka9jHVR1/img.jpg)
풀 인근에 화장실이 있었다. 복용근린공원의 화장실 시설이었고 깨끗해서 좋았다. 어떤 물놀이장의 화장실은 간이 화장실이었는데, 변기에 컵라면 음식물을 버리고 해서 너무 지저분했었다. 그에 반해서 넓고 쾌적해서 좋았다.
![](https://blog.kakaocdn.net/dn/I5W4h/btsI0gTwdW5/q7U2vY299AfJUPO1PUf0z0/img.jpg)
실컷 물놀이를 하고 와서 저녁으로는 치킨을 먹었다. 정말 꿀맛일 수 밖에 없었고, 물놀이와 치킨은 정석인 메뉴 같았다.
다녀와보니, 무료로 부담없이 물놀이장을 이용할 수 있고, 안전요원이 많아서 안전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고, 매일 물을 교체하니 쾌적하게 물놀이를 할 수 있어서 참 좋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