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 물감놀이-즐거운 목욕 시간 만들기, 놀이 방법
물감놀이로 즐거운 목욕 시간
5살 아이 행운이는 목욕하는 것을 싫어합니다. 지루하기 때문입니다. 놀기도 바쁜데 목욕이라니. 5살 아이 입장에서는 그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래서 요즘 목욕하기 전에 샤워실에서 물감놀이를 합니다. 목욕 시간도 놀이 시간이 될 수 있다는 인식을 주기 위해서입니다.
스노우키즈 스노우물감
저희는 스노우키즈 스노우물감을 씁니다. 아이가 써봤는데 피부에 문제가 없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잘 지워져서 청소가 쉽기 때문입니다.
구매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구매처는 쿠팡입니다. 상품명은 <스노우키즈 스노우 물감 250A + 괴물 물감 250 + 플레이버블 250ml>입니다. 구매 가격은 31,500원입니다.
플레이버블과 스노우물감으로 놀기
1. 먼저 플레이버블을 짭니다.
5살 아이 행운이는 플레이버블을 혼자서 짜 보고 싶다고 했으나 아이가 혼자 짜기는 힘듭니다.
2. 물감을 짭니다.
아이에게 1회에 사용할 만큼만 약통에 담아서 줍니다. 그렇지 않으면 물감을 한 번에 너무 과하게 써버리기 때문입니다.
5살 아이 행운이 같은 경우에는, 아이가 스스로 물감을 약통에 넣습니다. 그리고 물감을 다 쓴 약통에는 물을 넣어 물총놀이를 하기도 합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손에 강약의 힘을 주는 것을 익힙니다.
3. 괴물 물감을 짜고 섞습니다.
괴물물감을 500원짜리 만큼의 양으로 짜서 씁니다. 섞으니 끈적한 질감이 되었습니다.
이렇게 만들어진 칼라플레이버블을 이용하여 아이스크림 가게 놀이를 했습니다.
“콘 아이스크림으로 드릴까요,
컵 아이스크림으로 드릴까요?”
“몇 스쿱의 아이스크림을 드릴까요?”
“무슨 색깔의 소스를 뿌려드릴까요?”
놀이 중 이와 같은 이야기를 나누었습니다.
4. 페인트칠 놀이 등 그 외의 놀이를 합니다.
페인트칠 놀이를 합니다. 샤워기로 씻어내며 세차장 놀이를 합니다. 갖고 놀았던 장난감들을 씻어내며 설거지 놀이를 합니다.
물감놀이 후 청소는 고되다
다행히 아이는 물감놀이를 좋아해서 샤워실로 기꺼이 갑니다. 목욕하자고 실랑이를 하지 않아도 되어서 좋습니다. 그러나 물감놀이 후 샤워실 청소는 고됩니다.
편한 육아라는 것은 없나 봅니다. 목욕하자고 실랑이를 벌이며 정신적으로 고통을 받을 것이냐, 물감놀이 후 샤워실을 청소하며 육체적으로 고통을 받을 것이냐.